140222[블루프린트/슈파이어스타트/촐킨/리프래프/테마틱] 취미생활



천왕동 하늘사랑님 댁에서 하는 모임에 처음 방문했음!!

일단 사진올리고 글은 나중에 써야지


Blueprints (2013)
[블루프린트]


케이스 작다 들고다니기 좋겠다.
주사위게임.

주사위굴려서 청사진에 있는 건물을 만들어 내는 게임.
재활용, 철,유리,하나는뭐지? 어쨌던 여러가지 재료(주사위)로 
건설을 하는 게임이다.

재료마다 점수 얻는 방법이 다르고 전체적인 룰(제일 높이 쌓은사람, 모든종류를 다모은사람 등등)
으로 추가점수를 얻을 수있다.

철을 주구장창모아서 높게 쌓는게 점수가 제일 얻기 쉽다는게 취약점이라던 모님의 평이 있다.
하지만 전 안되더라구요..ㅠㅠ 일렬로 쌓고 싶은데 그게 잘 안돼요



Tzolk'in: The Mayan Calendar (2012)

[촐킨 : 마야인의 달력]


내 남자친구 촐킨. 
첫 눈에 반해서 보드게임에 입문.

보드게임이 이렇게 멋있을 줄은 몰랐지.
실제로 해보니 좀 고약하다.

옥수수에 허덕이며
테크타기도 어렵고, 퀵부스터가 있어서 그나마 빨리 빨리 진행된거라 60점을 넘었다고 생각한다.
다음에 봉천모임 사람들하고 했을때는 
50점도 힘들었다.

여러가지 테크가 있어서 전략을 잘 짜봐야지.
4인플이 최적인원인것 같다.

쥐어짜듯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멋있잖아.
톱니가 돌아가 세상에.

The Speicherstadt (2010)

[슈파이어스타트]

경매게임.
무역해서 은화쓰고 화재막고 하는 게임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건물도 지었던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

게임 자체는 재밌다, 
견제도 쏠쏠하고 경매??경매라고해야되나 ?
(어쨌던 견제하면서 사는거 맞으니까.)
내가 못하는 게임류중 하나 머리아파...
아 유리와 실크! 그놈의 화재!!!



Riff Raff (2012)

[리프래프]


꼴등안해서 좋았다.
리프래프!

테마성있고 카드로 제한? 규칙도 있고 적당히 머리도 쓰면서 
미플들도 이쁘고!
테마성있는 젠가느낌???

간단하게 하기 좋았다!! 

아 테마틱은 사진깜빡.


덧글

댓글 입력 영역